brunch

매거진 아스라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Snap Feb 05. 2019

재즈를 들으며 칵테일 한잔

2013.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밤이 되면 낭만이 가득 해지는 크로아티아의 도시들. 특히, 스플리트는 지금까지 내가 들렸던 도시들 중에서 가장 활발했다. 어딜 가더라도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북적이는 곳들을 피해 걷다가, 나의 귀를 홀리는 재즈 선율을 들었다. 난 음악을 무척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재즈를 정말 사랑한다. 내가 사진을 좋아하는 것처럼. 어딘가 홀린 것처럼 음악이 들리는 곳으로 발길을 향하다 보니 어느 한 길 모퉁이에 한적한 재즈 펍을 발견할 수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소음을 피해서 이 곳에 도착했더니 천국이 따로 없었다. 그리고 칵테일 메뉴판을 보면서, 적당히 끌리는 이름을 가리키면서 주문했다. 재즈에 칵테일, 내가 스플리트에서 가진 작은 행복이었다.


2013. 크로아티아 스플리트


매거진의 이전글 수많은 계단 위에 펼쳐진 풍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