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스라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ySnap Feb 09. 2019

두브로브니크 요새 속으로

2013.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는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성벽 안에 있다. 그래서 몇 개의 대표적인 게이트를 통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데, 이때 마치 내가 중세 시대의 기사가 된 것처럼 느껴졌다. 그만큼 그 당시의 모습을 최대한 간직하고 있기 때문인데, 진입하는 순간 눈 앞에 펼쳐진 플라차 대로를 바라보니, 수많은 인파들이 대낮부터 거리를 활보하고 있었다. 그동안에 본 도시들은 낮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조용한 느낌이었다면, 두브로브니크는 반대로 아주 활기가 넘쳤다. 


그리고 이 곳에 머물면서 나의 취미 생활에 변화를 줄 큰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귀국하면 무조건 넓게 찍을 수 있는 렌즈로 바꾸던지, 카메라를 바꾸겠다고 말이다. 너무 답답한 화각(풀프레임 기준 50mm) 때문에 이 모든 풍경들을 한 장으로 담지 못한 것이 정말 한이 되었다. 그리고 나중에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수많은 렌즈를 챙겨서 무거워진 가방만큼 나의 어깨에 부담을 주는 결정을 하게 된 계기도 되었다.


2013.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매거진의 이전글 두브로브니크, 그리고 여행의 마침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