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ep May 05. 2024

매출을 높이는 일

매출을 높이는일

매출을 지키는일

매출을 떨어트리는일



우리가 하는일은 아주 크게 분류해보면 위에 세가지 일이있다. 회사는 매출을 계속 키워나가야한다.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지금 하는일이 매출을 올려주는일인지 유지하는일인지 인지하지 못한다. 주로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일이 발전과 동떨어져있는 일이라면 머지않아 매출이 떨어지는 결과가 된다. 매일 하는 일이 매출을 지키는일쪽이라면 매출을 높이는 일을 더 추가하면된다.




매일 주문장을 작성하고 물건을 포장하는일 , 손님응대하는일 , 재고파악을 하는일 , 반품된 물건을 정리하는일 , 옷정리를 하는일 , 매장이나 사무실 청소를 하는일 , 세무 자료를 준비하는일 ....




꼭 필요한 일이지만 안할수없는일들이다. 그러나 이 일만 해서는 매출이 높아지지 않는다. 더 지속했다가는 매출은 반드시 줄어든다. 지금 하는 일의 목록을 따져보고 매출을 높이는일이라고 생각이 되질 않으면 바꿔나가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제자리 걸음이거나 매출이 떨어질수밖에 없다.




매출이 높아지는데에 관련된일은

매장 DP , 행거 손보는일

플랫폼 업로드

신상 할만한 옷을 찾아보는 시장조사

중요시즌 전 시즌계획을 하는일

평소 디자인 스크랩

내년을 위한 디자인 기록

등등




더 아이디어를 내서 이런 일들을 많이 찾아낼수록 좋다. 그리고 꾸준히 하면 매출이 안올라갈수없다. 매출이 높아지는데 관련된 일을 최대한 많이하고 이쪽에 신경을 쓰고 일을 해야 일의 효율이 좋아진다. 매출을 지키는일을 아무리열심히해봐도 매출은 잘 오르지 않는다.





매출이 오르는 일은 중요한것임을 인식하고 직접 챙기거나 잊지 않아야한다. 그리고 믿을만한 직원이 아니라면 맡기지 않는것이 좋다. 작은 규모에서 회사의 매출은 사장 본인이 올리는데 앞장서는것이 맞다. 직원이 올려주지 않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팔지 못한옷 처분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