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담자 혜운 Apr 18. 2017

나는 문제가 많은 사람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이지만 사실은 저는 문제가 많은 사람입니다. 기분 변동도 심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존도 많이 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보다는 내 안위가 중요한 사람입니다. 머리고 똑똑하지 않은데 열심히 하지도 않고 요행만 바라는 사람입니다. 끈기도 없어 시작만 창대하며 끝은 미약합니다. 

나는 문제가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고쳐야 할 문제도 많고 바꿔야 할 모습도 너무 많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문제가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갈 뿐입니다. 문제를 없애고, 이상적인 모습으로 바꿔야 하는 게 아니라. 그저.  당신이 본래 모습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내가 되어가기

그것이 정답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더 많이 좋아하면 지는 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