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잘난 사람이 되고 싶었다면 퇴사하지 않았다

애씀과 즐거움



잘난 사람이 되고 싶었다면 퇴사하지 않았다


잘난 사람이 되고 싶었다면 퇴사하지 않았다.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퇴사 후 좋아하는 일을 찾고자 여러 경험들을 했었고 캘리그라피를 꽤나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하지만 난 예술과 전혀 관련 없는 사람이었고(예술적 감각 제로;;) 과연 내가 이 길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 고민했다.


서예학과나 디자인학과를 나온 사람도 아닌데 내가 해도 되는 건지. 

이미 잘하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데 그 속에서 내가 일어설 자리는 있는 것 인지. 

너무 무모한 선택은 아닌 것이지...




아차! 이걸 놓치고 있었구나


한참 그런 고민을 하던 차 아차! 싶었다.


아니 내가 왜 캘리그라피로 최고가 될 생각만 하고 있지? 

최고가 아닌 그냥 어제보다 나은 내가 돼도 되잖아?

내가 굳이 남과 비교해서 1등이 될 필요는 없지. 

난 그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좀 더 행복하고 싶을 뿐이고 그렇다면 오로지 나를 기준으로 어제보다 좀 더 성장하면 된 거 아냐?


그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편해졌다. 



애씀과 즐거움


내가 가진 능력치를 넘어 더 많은 기대를 하면 그건 욕심이 된다. 그 욕심에 제발 걸려 얼마 못 가서 넘어진다.


그런데 내가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한 발 앞을 내다보며 부담 없이 가다 보면 어느덧 '나, 좀 더 할 수 있겠는데?' 하는 용기가 생기고 그것이 나를 더 성장시킨다.


잘난 사람이 되고자 하면 애씀이 되지만,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면 즐거움이 된다

어느 쪽이 더 멀리 갈까?











    


매거진의 이전글 다음엔 이쁜 마음을 골라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