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스타 피드 맞추기 뭣이 중헌디!

나빛 작가의 수묵 캘리그라피 에세이



오늘은! 파울로코엘료의 신간 [내가 빛나는 순간]  4번째 수묵 캘리그라피 입니다^^



20P 

시간 낭비

멋진 사람이 되세요.

하지만 그것을 증명하는 데 시간 낭비는 하지 마세요.




제가 인스타를 한 지 꽤 됐어요.

그동안 여러 인스타를 봐왔었는데 인스타에 한 줄씩 딱딱 맞게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게 왠지.. 좀 멋있어 보이는 거예요.

하하ㅋㅋㅋㅋ  별 허세죠.

그래서 한 줄 피드 맞추는 거를 저도 해보려고 여러 번 시도했었는데

아 이게 도저히 안되겠는 것이 제 인스타는 제 작품을 올리기도 하지만 제 일상도 함께 공유하는 공간이거든요.

한 줄이 딱딱 맞게 보이려면 3개의 피드, 즉 3개의 게시물이 통일성이 있어야 되는데

이 한 줄을 같은 느낌으로 맞추려고 하다 보면

'아 이건 나중에 올려야겠다' 하다가? 안 올리게 되거나 나중에 올리려고 보면 시기가 또 안 맞아서 못 올리고 되고 그러다 보면 뭘 올렸고 안 올렸는지 또 헷갈리고... 

복잡!! 한 거예요

그러니 또 SNS 올리는 게 재미 없어지기도 하고요.






그러다 지금은 그냥 일상이며 작업이며 의식의 흐름대로 막 올리고 있어요 ㅎㅎㅎ

뭐 그렇게 올렸는데 어쩌다 보니 자연스럽게 한 줄 피드가 반복적으로 맞아 떨어질 때도 있더라고요.

나빛 캘리그라피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nabitart






파울로코엘료의 명언 시간 낭비! 

이 문구를 보니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아니 그 한 줄 피드가 뭣이 중허다고~~~!!

이런데 시간을 에너지를 쓰고 있나 하고요.

진짜 중요한 것은 인스타에 올리는 내 작품, 캘리그라피에 대한 내 열정이 아니겠어요?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먼저고 그것이 어떻게 보일지는 나중의 문제인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이 멋짐을 증명하는데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이미 당신은 찐! 이니까요.

수묵 캘리그라피 작업하는 모습과 함께 저의 이야기를 드려요 ^^

https://youtu.be/gPtiPMj1T5M

매거진의 이전글 슬럼프가 반가운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