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없는여자 Sep 17. 2024

나는 누구인가?

터콰이즈 바다, 인디고 밤하늘, 퍼플 꿈: 마음을 여는 10개의 선인장




나는 누구인가?



가끔 우리는 "나는 누구일까?"라는 질문을 던질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쉽게 떠올리지 않지만, 인생의 큰 변화나 고민이 닥칠 때 문득 이런 생각이 떠오르곤 하죠. "나는 진짜 무엇을 원하지?" "나는 누구지?"라는 질문을 던졌다면, 아마도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맞이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여정은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을 수 있어요. 중요한 건 결과가 아니라 과정입니다. 가끔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서 진짜 나를 만나는 순간들이 오기도 하죠. 이 책은 그 여정에서 힌트와 영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터콰이즈 - 마음을 차분하게, 여유롭게


터콰이즈는 우리가 복잡한 생각 속에 빠져 있을 때,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색입니다. 만약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터콰이즈 바다를 떠올려 보세요. 그 차분한 물결이 머릿속을 맑게 해주고, 여유를 찾는 데 도움을 줄 거예요.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인디고 - 마음속 깊은 곳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인디고는 내면 깊은 곳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색이에요. 뭔가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혼란스러울 때, 인디고를 떠올리며 잠시 멈추어 보세요. 밤하늘의 별들처럼, 내 마음속에서 진짜로 원하는 것이 천천히 드러나기 시작할 거예요. 복잡한 생각을 멈추고 내 안의 감정을 차분히 느껴보는 시간이 필요할 때 인디고가 좋은 친구가 되어줄 겁니다.




퍼플 - 창의적이고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색


퍼플은 창의성과 새로운 가능성을 상징하는 색이에요. 뭔가 답답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퍼플은 내 삶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힌트를 제공해줍니다. 퍼플을 떠올리며 새로운 길을 상상해보세요. 지금까지 생각해보지 못했던 창의적인 해결책이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의식의 깨어남 - 삶을 새롭게 바라보기


의식의 깨어남은 특별한 일이 아니에요. 우리는 이미 그 답을 알고 있지만, 살면서 잊고 지내는 때가 많습니다. "아, 내가 여기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는 사소한 순간들—새소리가 더 크게 들리거나, 창밖의 나무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편안해질 때—이런 작은 순간들이 바로 의식이 깨어나는 순간입니다.


의식의 깨어남은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만 하는 것도 아니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차분히 마음을 바라보는 작은 순간들 속에서 우리는 나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게 될 거예요.




10개의 선인장 이야기로 나를 발견하는 시간


이제, 10개의 선인장 이야기를 통해 본래의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해볼까요?


때로는 원하지 않던 결과나 계획대로 되지 않는 순간들이 결국 진짜 나를 만나게 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런 과정에서 마주한 감정과 경험들을 담고 있어요.


이별 - 터콰이즈 (독립)

나는 부족하고 미루고 결실을 맺지 않았다? - 터콰이즈 (독립)

어둠 - 인디고 (깊은 탐구)

연민 - 인디고 (깊은 탐구)

내가 나를 받아들이는 게 뭐야? - 인디고 (깊은 탐구)

나는 뿌리가 있어 - 퍼플 (자유)

외로움에서 피어난 선인장 - 퍼플 (자유)

소울메이트 - 퍼플 (자유)

I exist - 퍼플 (자유)

내 모습도 있는 그대로 보여도 괜찮을지도 몰라 - 퍼플 (자유)


이 10개의 이야기는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찾지 못했을 때, 또는 계획대로 되지 않았을 때도, 진짜 나를 만나게 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안되었기 때문에 더 깊이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삶의 새로운 길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이 여정 속에서 자신을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전 02화 책을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