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무기다
작가 소개 정효평
74년생이며 4형제의 아빠.
초보 창업 과외 전문가.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재산임을 아는 창업가.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초보자들은 스스로 성장하는 다소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친 후에 진짜 사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범한 예비창업자에게 최대한 적은 돈으로, 경쟁하지 않는 방식으로 창업하고 제대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할 생각의 변화와 과정에 대한 얘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구청 평생학습센터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알고 시작하는 창업과 세무’ 강의를 진행하고, 자영업자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버는 사장되기’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창업 전 경쟁하지 않는 전략 수립과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세무지식에 관한 개별 상담 및 과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는 사장님들이 더 많아져서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버는 삶을 누리길 바랍니다.
메일 : soilmec@naver.com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oilmec
저서 <비즈니스 리모델링>, <대학 가게? 그냥 사장 해!>, <초보 창업 컨설팅북>, <단일 메뉴 하라>
작가 소개 안병조
빈민가를 여행하는 작가다. 어렸을 때 케빈 카터의 <수단의 굶주린 소녀> 사진을 보고 충격에 빠졌다. “세상에 이런 일이! 왜 저 아이는 독수리의 밥이 되어야 하는 거지?” 그 충격으로 인해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재무 부동산학과에 입학하게 되지만 부동산을 공부하면 할수록 나의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 재무 부동산 공부를 접고 대신 대학교 4학년부터 스펙을 쌓는 대신 독서를 하기 시작했다. 목표는 3년 1,000권 읽기. 아쉽게 3년 1,000권 읽기는 실패했지만 3년 동안 947권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고 책을 읽게 되면서 글을 쓰는 사람과 나의 차이점을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그들은 생각만 하지 않고 실천을 했다.”는 사실이다. 그 뒤로 행복한 삶을 위해 행동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20대, 20개국 여행>, <빈민가에 도서관 짓기>, <아프리카 수단에 도서관을 짓기 위해 세계여행을 떠나자>, <독서코칭>, <초등학교 선생님을 독서지도하는 강사>, <극동방송 라디오 고정 게스트> 등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고, 생각지도 못했던 작가라는 타이틀까지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책을 읽었지만 책만 읽고 실천하지 않는 바보가 되었다면 어땠을까를 생각해보면 너무 아찔하다. 책을 읽고 나만의 길을 걷다 보니 아름다운 주은이를 만날 수 있는 행운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앞으로 뭐가 되고 싶냐고? 세상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고 그것을 때로는 글로, 때로는 강연을 통해 행복을 계속 전파하고 싶다.
내가 쓴 책은 이렇다. <버킷 프로젝트>, <미라클 팬슬>, <대학 가게? 그냥 사장 해!>, <10대 교과서 대신 1000권의 책을 읽어라>, <손자의 틀을 깨고 병법의 판을 짜라>
모쪼록 당신도 나처럼 매 순간 행복한 삶을 선택하길 바라며...
작가 소개 최용규
저는 ‘택스코디네이터 최용규’입니다.
개인사업자의 세무 및 노무 교육을 강의하고 글을 쓰는 ‘독립 창업가’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세무와 노무 관련 책들의 저자는 전부 세무사 또는 노무사입니다. 그러기에 책의 결말은 ‘세무(노무)는 어려우니 전문가에게 맡겨라.’로 마무리가 됩니다.
저는 세무사가 아니고 ‘택스코디네이터’ 입니다.
저는 늘 말합니다.
“우리는 세무사, 노무사 시험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세금신고를 할 정도의 기본 상식만 배우면 됩니다. 생각만큼 어렵지 않으니 저와 같이 알아가 볼까요.”
그들은 '본업에만 집중하세요'라고 표현을 자주 합니다. '어려운 건 우리 전문가한테 맡기세요.'라는 말과 더불어서 말이죠.
그들을 고용하더라도 ‘모르고 맡기는 것과 알고 부리는 것’의 차이는 크지 않을까요?
독서를 즐겨하고 독서를 통하여 완전한 재기는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매일 읽고 쓰고 강의하는 저는 독립 창업가, ‘택스코디 최용규’입니다.
저서 - 다시 일어서다. - 티움 -
2시간에 끝나는 부가가치세 셀프신고 - 헤리티지 -
사장님! 절세? 어렵지 않아요. - 가나북스 -
사장님! 노무? 어렵지 않아요. - 가나북스 -
초보창업 컨설팅북 – 북아지트 -
메일 - guri8353@naver.com
블로그 - blog.naver.com/guri8353 ( 어려운 세무/ 쉽게 배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