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 비행기가 물에 내린다면 승객이 알아야 할 사항들
아래 청녹색 링크를 클릭하셔서 제 홈피를 방문해 주세요 ^.^
오늘은 비행기가 물에 착륙했을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승객들이 숙지하면 생존확률을 높일만한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도 객실승무원의 지시에 따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비행기에서 탈출할 때, 모두가 탈출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있음에도 승객분들이 승무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서로 먼저 항공기를 탈출하려다가 통로에서 여러명의 사람이 끼어서 탈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급할수록 질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상탈출 전에 먼저 구명조끼를 입으셔야 합니다.
비행기가 물에 착륙했다면, 비행기 문이 열리자 마자 승무원들이 슬라이드라고 부르는 미끄럼틀처럼 생긴 노란색 공기주머니를 팽창시킵니다.
이 슬라이드를 타고 비행기 밖으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승객분들 모두가 탈출하신 다음에 이 슬라이드는 항공기로부터 분리시켜서 구명보트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구명조끼는 비행기 밖을 나간 후에 부풀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비행기 기내로 물이 차오를 경우, 비행기 안쪽에서 구명조끼가 부푼 경우, 사람의 몸이 떠올라서 탈출 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런다음 승객분들은 팔각형 모양으로 생긴 이런 구명보트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객실승무원이 이 보트를 비행기 밖으로 집어던지면, 순간적으로 팽창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는 Life Raft라고 부릅니다.
이 보트는 위아래 구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파도에 뒤집히더라도 그냥 탑승하시면 됩니다.
위 아래 모두 똑같이 생겼거든요. 일반적인 보드는 뒤집히면 다시 보트를 원래대로 뒤집어야 하지만, 이 보트는 잘 만들어진 거죠.
구조될 때까지 자외선을 막을 수 있는 덥개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의료키트, 보트가 구명이 나면 공기를 주입시키는 펌프, 생존나이프,조명탄,물 소독제, 손전등 등등의 생존도구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생존방법과 구성품을 설명하는 책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보트에는 '노'는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탑승자들이 손으로 노를 저어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비행기가 물에 착륙하는 일은 있어서도 안되고, 거의 일어나지 않는 일입니다.
하지만, 모든 항공기들은 만약에 있을지도 모르는 사항에 대해서 준비하고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비행기 여행은 안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캡틴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