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야 Nov 10. 2021

짧은 순간의 완벽함

멈춘다고 죽지는 않던데

나는 한때 완벽한 사람이고 싶었다. 아니 그렇게 보이기를 원했다. 허술하고 실수가 잦은 성격은 내 마음을 썩 만족시키지 못했, 그럴수록 완벽해 보이는 주변 사람들에 대한 동 부러움 키웠다.


나에겐 어떤 사람이 완벽해 보였을까? 스스로 인지한 허술한 점을 잘 해내는 타인이 그러했다.


그들은 내가 잘하지 못한 것을 완벽히 해냈고 다르게 허술했다.


완벽함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며칠을 넘기지 않았고 그들 역시 허술한 부분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을 오랜 동경 이후에야 깨달았다.


사람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몰랐다. 자꾸 단점보는 내가 안쓰럽다고 느껴졌다. 분명 장점이 많을 텐데, 많았을 텐데, 그 부분을 다 놓치고 허술한 부분에만 목을 매었구나 했다.


 내가 아는 가장 완벽한 사람은 잠깐 본 사람이다.


좋은 쪽에 시선을 두고 마음을 두어야겠다. 생각보다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이었나 보다. 충분히 잘하고 사랑스러운데, 그것을 자꾸만 놓치는 내가 참 어리석고 가여웠다.

작가의 이전글 걱정하지 않으려는 노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