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리는개복치 Sep 26. 2017

피부를 지키려면 스킨케어용품을 함부로 쓰지마세요.

[남이사 건강상식] 남는 자투리 2분, 사소한 건강상식 쌓기

건강한 피부를 추구할 때 때론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이 나올 때 마다 궁금증을 못이겨 구매하고 사용하게 된다면 얼굴 피부에 자극을 주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앞으로 말할 몇 가지 제품들은 단순한 돈 낭비이거나 혹은 더 나아가 실제로 피부에 손상을 주는 제품들입니다.


1. 콜라겐이 함유된 보습 크림.

콜라겐 분자는 매우 커서 피부에 바른다고 국소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단지 비싼 가격을 기대할 수 있을 뿐입니다.


2. 연마성분이 포함된 스크럽.

스크럽 제품은 피부에 자극적일 뿐만 아니라 과다 색소 침착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스크럽을 한다고 여드름을 없앨 수 없으며 불필요한 자극을 할 뿐입니다. 손을 이용한 클렌징 워시와 부드러운 수건만으로도 충분히 피지 성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세안용 수세미

세안용 수세미는 너무 거칠어서 피부에 강한 자극을 줍니다. 특히 피부에 여드름과 습진이 있는 경우, 수세미를 사용하면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이 두가지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화학적 필링제품.

가정용 혹은 의료용 화학적 필링제품을 집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발적과 과도한 박피를 유발하여 장기적으로는 흉터, 변색,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합니다.


5. 가정용 미세 바늘 가공장치

가정에서 사용하는 이와 같은 기기들은 피부 장벽 기능을 손상시키고 미세한 구멍들을 내기 때문에 감염의 위험이 커집니다. 의료 기관 등 보다 깨끗하고 제어 가능한 공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걱정과 불안으로 잠 못이루는 당신, 적기 시작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