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Mar 08. 2024

EP11. 1년만 살 결심

삶을 포기하고 알게된 것

나는 재능도 운도 없었다

6번의 교통사고 8번의 입원

수많은 사건들로 삶이 몇 번이나 흔들렸다


어느 날에는 누군가를 원망하고 싶어 찾다

찾을 수가 없어 나를 한없이 원망하곤 했다


그럴수록 오기가 생겨 살고 싶었고

성공하고 싶었고

그럴수록 실패하고 배신당했다


30대 되었을 때 다시 한번 입원을 하고

거동을 못하고

수많은 사람의 죽음을 보게 되었을 때

그냥 이제는 모든 걸 놓기로 했다


"그냥 딱 1년씩만 살아보자..."


나는 인생이 자주 흔들리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사람이니

눈앞에 있는 지금 순간 하고 싶은 일을 하자


누가 이기적이어도 그러려니 하자 사람은

누구나 이기적이고 또 어딘가는 아프니깐

그것조차 예뻐해 주며 최선을 다해주자

언제 다시 볼지 몰라

다신 못 볼지도 몰라


주는 걸 아까워 말자

어차피 죽으면 못 가져가

무서웠던 거 그냥 해보자

후회되지 않게

그냥 그런 맘으로 살았다


정말 아이러니하게 모든 걸 포기하고 사는 지금

이제야 삶이 조금씩은 숨통이 트이고

행복이란 걸 느끼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EP10. 나를 미워하는 것보다 무서운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