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Aug 25. 2022

EP 02. 삶의 의미를 찾아서

나의 삶의 의미는 무엇일까?


어른이 되면 찾을 줄 알았다

나의 삶의 의미를


그런데 어른이 되어도

나는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없었다


'이렇게 사는 게 맞나?'

두려웠다 나는 가치 없는 사람일까 봐

나의 인생은 의미가 없을까 봐


그런데 사실 내가 몰랐을 뿐

나는 인생의 의미를 쥐고 있었다


삶의 의미사실 별거 없

밥을 먹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고

산책을 하고

때로는 아파하는 그 모든 순간순간이

내가 사는 의미였다


그저 오롯이 살아가는 것

나의 삶을 아가며

즐기 모든 순간이

삶의 의미였다



삶의 의미는 견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 생택쥐페리-



작가의 이전글 EP 01. 상처를 치유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