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모 NAMO Sep 11. 2022

EP03. 땅만 보고 걷는 아이

나의 하루를 바꾸는 법


우리는 가끔 마음에 빛 한줄기조차

받기 어려운 순간이 온다


햇빛에 반짝이는 나뭇잎

사람들의 미소

별들의 일렁임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풍경들


그 모든 것을 스쳐 지나가는 것이다


사실 그것들은 항상 나의 주변에 있었다

그저 내 시선을 돌리는 게 필요할 뿐


나의 시선은

나를 가두기도 하지만


어딜 보느냐에 따라

일상의 반짝임을 주기도 한다


나의 시선이

나의 하루가 되고


하루 하루가 모여

나의 삶의 방향이 되는 것이다



오늘 당신은 무엇을 보고
살아가고 계시나요?


작가의 이전글 EP 02. 삶의 의미를 찾아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