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마케팅(광고)이 가능해졌다.
(예시)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가정해 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로 어떤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의 진짜 잠재고객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순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A와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B에게 동일한 콘텐츠 형태(이미지와 텍스트)를 요청하여 A/B테스트를 통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런 실험을 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나 광고 상품이 나오면 바로 우리 서비스에 맞게 적용하고 실험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터는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