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Nov 17. 2020

퍽퍽한 닭가슴살에 잘 어울리는
세발나물

닭가슴살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

다이어트할 때 먹는 퍽퍽한 닭가슴살! 고기라고 해도 먹을수록 질리고 먹기 싫은 맛이다. 언제부터 다이어트에는 닭가슴살이 필수가 된 걸까? 흔히 치킨 먹을 때는 닭가슴살도 맛있는데, 다이어트 목적으로 닭가슴살을 먹으면 너무 질리고 먹기 힘든 맛이다. 여러 가지 운동도 해보고 간헐적 단식도 해봤지만 제일 중요한 건 식습관 개선인 거 같다. 그래서 닭가슴살에 어울리는 음식을 찾아봤는데, 거의다 양념이나 살찌는 음식들이어서 닭가슴살을 먹는 이유가 무의미해졌다. 그중 찾은 한 나물이 세발나물이다. 이름이 특이하지만 영양가 높은 나물이다. 오늘은 이 나물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한다.


세발나물

갯벌에서 자라서 갯 나물이라고도 불리며, 나물 자체적으로 짠맛이 있다. 세발나물은 잎이 가늘고 새의 발을 닮았다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세발나물 안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를 가득 품고 있으며, 갯벌의 미네랄을 듬뿍 빨아들이면서 자라기 때문에 맛이 짭조름하다. 세발나물에는 비타민, 엽록소, 미네랄 등 현대인의 모자라기 쉬운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을 주고 만성피로 해소에 효과가 좋다.

최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가지고 온다고 하였다. 세발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트러블을 없애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며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세발나물에는 펩티드 1 성분도 있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오늘 나물 투데이에서는 건강한 세발나물 닭가슴살 샐러드 요리를 알려주려고 한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한 끼 식사이다.

준비물 : [재료] 닭가슴살 200g, 세발나물 7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양념] 저염 간 2큰술, 매실청 1큰술,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식초 1작은술 

1. 달 가슴 살을 200도에서 15분간 구워준다. 구워준 다음 닭가슴살을 큐브 모양으로 자른다.

2.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그리고 세발나물은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준다.

3. 위의 분량의 양념을 넣고, 청양고추, 홍고추 넣고 섞어준다.

4. 그다음 달 가슴 살을 넣고 세발나물도 넣고 버무려준다.



주변을 둘러보면  닭가슴살만 먹으며 식단을 조절하며 체중 감량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이 조금 더 건강하게 먹으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확 찐자에 추천하는 건강한 나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