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Dec 31. 2020

가정식반찬 : 아삭하고 부드러운
매콤 우엉채조림

   -오늘의 요리-
맛있는 가정식반찬, 우엉채조림 만들기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밥도둑 우엉채! 사과처럼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특유의 향긋한 향이 매력적이랍니다 :) 주로 짭쪼름한 맛의 우엉채조림 반찬으로 먹지만, 매콤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나물투데이만의 매콤 우엉채조림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모래밭의 산삼' 이라고 불리울만큼 땅 속 깊은 곳의 영양을 그대로 품은 우엉!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건강식, 가정식반찬 우엉채조림이에요. 특히 인삼의 주성분으로 알고 있는 사포닌이 풍부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해주는 역할도 있는 만능 영양꾼!

매콤달콤한 맛있는 우엉채조림 만들어볼까요~?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 주세요
우엉 200g, 고춧가루 1/2 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통깨

1. 채썬 우엉은 식초를 조금 넣은 찬물에 담가둡니다.


2. 간장 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3. 식초물에 담가뒀던 우엉채는 2~3번 헹구고 냄비에 담아주세요.


4. 물 1/3컵을 넣어주고 끓으면 중불로 줄여서 우엉이 무르도록 익혀줍니다.


5. 우엉이 무르면 양념장을 넣어주고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자글자글 졸여주세요 :)


6. 올리고당 2큰술, 통깨를 넣어 마무리해주시면 매콤짭짤한 가정식반찬, 우엉채조림 완성!

겨울철 입맛 되찾기 좋은 매콤한 우엉채조림! 넉넉히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면 든든하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간장조림도 맛나지만 매콤 우엉채조림으로 조금 색다른 가정식반찬을 만들어보세요! 

나물투데이에서는 햇우엉 뿐만 아니라 조리하기 편리하도록 채썬 우엉도 판매하고 있어요. 따로 손질하실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답니다. 우엉채조림, 우엉차, 우엉구이, 우엉튀김, 우엉김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나물투데이 우엉! 나물투데이의 신선하고 편리한 나물들로 요리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 맞이하도록 해요 :)



매거진의 이전글 매생이 파는 곳 매생이 계란말이 만드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