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Sep 01. 2021

9월 제철 나물 : 공심채

태국식 공심채 볶음 레시피

공심채(모닝글로리)는 많은 분들이 동남아 등 해외에서 드셔 보시고는 그 맛을 잊지 못하셔서 현재는 국내에서 많이 찾으시는 나물입니다. 그만큼 공심채의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그 식감은 다양한 요리를 해 먹기에도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공심채는 피로회복, 빈혈 예방, 살균작용, 항산화 작용, 뼈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더욱 좋은 나물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간접체험을 해볼 수 있는 태국식 공심채 볶음을 만들어보면서 기분전환을 해보겠습니다.


현지의 맛과 완전히 같을 순 없겠지만 그래도 집에서 색다른 요리를 해보면서 기분전환도 될 것 같습니다.

태국식 공심채 볶음 레시피
태국식 공심채 볶음 레시피


재료 : 공심채, 피쉬소스, 굴소스, 마늘,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설탕


1. 공심채는 깨끗하게 씻어서 식초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꺼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잎사귀 부분과 줄기가 시작되는 지점을 한번 잘라줍니다.

3. 이후 줄기 부분을 반으로 자르고, 잎사귀 부분도 반으로 잘라준 후 잎과 줄기 부분을 분리해둡니다.

4. 약불로 얇게 썬 마늘을 볶아주다가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주고, 베트남 고추는 반으로 부셔서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5. 중불로 올려 공심채 줄기 부분을 먼저 넣어주고 잠시 볶다가 섞어놓은 소스(굴소스, 피쉬소스, 설탕)를 넣고 볶아줍니다.

6. 이후 소스를 추가하여 마지막 간을 맞춰주시면 태국식 공심채 볶음이 완성됩니다.

태국식 공심채 볶음 레시피


오늘은 해외여행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태국식 공심채 볶음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끔은 집에서 외국식 요리를 해 드시면서 기분전환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텅 빈 줄기 속의 아삭함, 국내산 공심채 보러 가기 : https://vo.la/Y2ncg


매거진의 이전글 9월 제철 음식 : 아스파라거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