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아욱은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술을 마신 뒤 해독작용이 있어 해장용으로도 많이 된장국을
끓여 드시지요. 얼마 전에 브런치를 통해서 아욱 효능과 아욱국(아욱된장국) 끓이는 법을 알려드리기도 하였습니다.
아욱의 다양한 효능을 통해서 아욱이 얼마나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욱으로 만들 수 있는 다른 간편 요리! 아욱 된장 무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재료 : 아욱, 다진 마늘, 된장, 매실액, 참기름, 통깨
1. 아욱을 씻어서 굵은 줄기를 꺾어서 한 줄기씩 잎들을 떼어내 줍니다.
2. 소금 1 큰술과 함께 주물러주면 초록색 물이 나오는데 풋내와 미끈거림을 제거해 주는 과정으로 이후 찬물에 2~3번 더 씻어줍니다.
3. 손질된 아욱은 끓는 물에 약 90초 정도 데쳐준 후 찬물로 다시 한번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아욱을 한 입 크기로 썰어준 뒤 다진 마늘, 된장, 매실액과 무쳐줍니다.
5. 이후 참기름, 통깨를 추가해서 다시 한번 골고루 무쳐주면 완성됩니다.
아시다시피 아욱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어떤 방식으로 요리를 해도 맛있습니다. 특히 무침의 경우 아욱의 부드러움을 더욱 진하게 느껴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항상 드시던 아욱 된장국 말고 아욱 된장 무침으로 특별한 반찬!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국내산 당일 데친 아욱 보러 가기 : https://vo.la/ZXP7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