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물투데이 Sep 02. 2021

9월 제철 나물 : 데친 아욱

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아욱은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고 술을 마신 뒤 해독작용이 있어 해장용으로도 많이 된장국을

끓여 드시지요. 얼마 전에 브런치를 통해서 아욱 효능과 아욱국(아욱된장국) 끓이는 법을 알려드리기도 하였습니다.


아욱의 다양한 효능을 통해서 아욱이 얼마나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욱으로 만들 수 있는 다른 간편 요리! 아욱 된장 무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재료 : 아욱, 다진 마늘, 된장, 매실액, 참기름, 통깨


1. 아욱을 씻어서 굵은 줄기를 꺾어서 한 줄기씩 잎들을 떼어내 줍니다.

2. 소금 1 큰술과 함께 주물러주면 초록색 물이 나오는데 풋내와 미끈거림을 제거해 주는 과정으로 이후 찬물에 2~3번 더 씻어줍니다.

3. 손질된 아욱은 끓는 물에 약 90초 정도 데쳐준 후 찬물로 다시 한번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아욱을 한 입 크기로 썰어준 뒤 다진 마늘, 된장, 매실액과 무쳐줍니다.

5. 이후 참기름, 통깨를 추가해서 다시 한번 골고루 무쳐주면 완성됩니다.

아욱 된장 무침 레시피

아시다시피 아욱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어떤 방식으로 요리를 해도 맛있습니다. 특히 무침의 경우 아욱의 부드러움을 더욱 진하게 느껴볼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항상 드시던 아욱 된장국 말고 아욱 된장 무침으로 특별한 반찬! 즐겨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국내산 당일 데친 아욱 보러 가기 : https://vo.la/ZXP7R


매거진의 이전글 9월 제철 나물 : 공심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