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침햇살 Jun 04. 2024

뜨겁고 은밀하게

계급장 떼고 

우리 집은 딸이 셋이다. (형제가 많으므로 남자들은 언급하지 않겠음~ㅎㅎ)

나만 빼고 언니들은 모두 목욕 광이다.  

목욕은 주 1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나와 달리 언니들은 목욕탕에서 살 정도로 

좋아한다.  

특히 작은언니는 매일  아침 먹고 목욕탕, 

아니 엄밀히 말해서 찜질방에 가면 저녁 5시가 

넘어야 집에 올 정도이다.

'한심하다, 한심해!  시간 아까운 줄 모르고 

목욕탕에서 저렇게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니!'

겉으로 말은 못 했지만   목욕탕에서 시간을

죽이는 작은언니가 못마땅할 때가 많았다. 



 그런 언니가 일 년 전 내가 사는 곳으로 

이사를 왔다.

언니가 이사 온다는 소리에

 '아, 이제 죽었다! 매일 목욕 가자고 할 텐데...'

언니의 이사 소식에 벌써부터 마음에 부담감이 쌓여갔다. 아니나 다를까? 

"여기, 괜찮은 찜질방 있어?"

 언니는 찜질방부터 찾았고 그때부터

 나의 찜질방 생활이 시작되었다.

"퇴근 몇 시야? 우리 목욕 갈래?"

"토요일인데 뭐 해 우리 목욕 갈래?"

"예배 끝나고 우리 목욕 갈래?"

"몸 찌뿌둥한데 우리 목욕 갈래?"

"외식하고 우리 목욕 갈래?"

"비 오는데 우리 목욕 갈래?"....

비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목욕, 목욕,

목욕...



잠깐 휴직을 하게 되어 평일 낮에도 주말에도

시도 때도 없이 찜질방을 갈 수 있게 되면서

그동안 내가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나이, 학벌, 지위, 빈부를 뛰어넘어 온전히

벌거벗은 나와 타인이 마주하는 계급장이

필요 없는  곳.

뜨겁고 은밀한 그곳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작가의 이전글 #10. 가을단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