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툴 Tara가 래드오션을 극복한 4줄 요약
극한의 고객 중심 제품 개발의 예시
1.Tara는 협업 툴인데 협업툴 시장에는 이미 강자들이 많음(jira, trello, notion 등). 오히려 이를 기회로 여김. Tara가 진짜 쓸모 있는 소프트웨어가 될 것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
2. 베타를 런칭하고 어떻게든 100명의 고객을 모음. 이 이후부터 집착에 가까운 고객 인터뷰를 함. Tara 팀원 10명이 모두 다 고객과 직접 인터뷰했음.
3. 이 덕에 제품의 퀄리티가 높아졌음. Hacker news( YC 엑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소식 뉴스)의 1면에 올랐고, Product hunt(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는 사이트)에서 1600개 이상의 표를 얻음.
4. Tara 팀은 스프린트 형태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투명하게 웹사이트에 공개함. 4-6개월마다 주요 제품도 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