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스토어의 최강자 Shopify의 전략 5줄 요약
뛰어난 B2B 솔루션과 디자이너를 통한 바이럴 전략
1. Shopify는 온라인 스토어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2. 창업자인 Tobi는 원래 자신의 스케이트보드 스토어를 만들기 위해 오픈소스로 웹페이지를 만들었다.
3. 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니 자신의 오픈소스를 400명이나 활용했다. 즉 Tobi가 만든 소스코드를 수정해서 자신의 스토어를 만드려고 한 사람이 400명이라는 의미다.
4. 여기서 기회를 발견하고 Tobi는 스토어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다. 무료로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고 3%의 거래 수수료를 받았다.
5. 디자이너들을 타깃으로 매달 대회를 열었다. 디자이너는 테마를 만들고, Shopify에서는 수상자 명단을 올렸다. 수상자들은 이 명단을 주변인들에게 공유하면서 바이럴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