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otoly Aug 22. 2022

온라인 스토어의 최강자 Shopify의 전략 5줄 요약

뛰어난 B2B 솔루션과 디자이너를 통한 바이럴 전략

1. Shopify는 온라인 스토어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2. 창업자인 Tobi는 원래 자신의 스케이트보드 스토어를 만들기 위해 오픈소스로 웹페이지를 만들었다.


3. 스토어를 운영하다 보니 자신의 오픈소스를 400명이나 활용했다. 즉 Tobi가 만든 소스코드를 수정해서 자신의 스토어를 만드려고 한 사람이 400명이라는 의미다.


4. 여기서 기회를 발견하고 Tobi는 스토어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다. 무료로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고 3%의 거래 수수료를 받았다.


5. 디자이너들을 타깃으로 매달 대회를 열었다. 디자이너는 테마를 만들고, Shopify에서는 수상자 명단을 올렸다. 수상자들은 이 명단을 주변인들에게 공유하면서 바이럴을 만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에서 주식하면 다 쓰는 Robinhood 성공 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