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효주 Oct 26. 2021

영화 듄 나도 듄

마지막으로 본 영화가 <고질라 vs 콩>인데, 7개월 만에 영화를 보러 가기로 했다. 드디어 베놈 2가 개봉을 한다고 해서!


그런데 왜 제목은 '듄'인가. 영화를 자주 보러 갈 수 있는 사정이 안 되다 보니 영화를 고를 때 매우 신중해져 버린 탓이다.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더 자주 갔을 텐데 오랜만에 가게 되다 보니 언제 다시 갈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평점을 보고 말았다.


베놈 2는 6점대였고, 듄은 8점대였다. 출발하면서 예약을 하려는데 베놈 2 예매가 꺼려졌다.


듄에 좋은 평점을 준 사람들의 댓글을 읽어봤다. '주인공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화려한 영화'이며, '2탄이 기다려질 만큼 대단하다'라고 말이다. 그래서 그 말을 믿고 듄을 예매한 후 영화를 보러 갔다.


아... 정말 화려는 했다. 진심으로. 모든 장면이 화려하고 웅장했다. 나쁜 놈들이 등장하는 씬도 너무 훌륭했다. 그런데 너무 아름답다.


게다가 괴물까지 멋지다. 이건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 못 생긴 괴물을 싫어해서 디자인이 잘 된 괴물 영화만 골라보긴 하지만 듄의 괴물은 괴물 같지가 않았다. 심각하게 멋있기만 했다. 그 괴물은 다가올 때까지는 엄청 무서운데, 정체를 드러내고 나니 삼켜도 다시 뱉어줄 것 같은 느낌? 크긴 큰데 너무 크기만 하고 괴기스러운 맛이 없었다. 괴물이 아니잖아.


등장인물들도 너무 잘 생겼다. '너무'란 표현을 자꾸만 쓰게 되는 건 이 영화에 받은 느낌이 처음부터 끝까지 과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결론은 이렇다. 비주얼은 끝내준다. 아니, 음향도 정말 무지막지 멋졌다. 근데 졸린다. 그러나 이 영화가 너무 재밌다길래 언젠가는 재밌어지겠지 하며 허벅지를 꼬집으며 기다렸다.


대체 무엇이 나를 이토록 괴롭게 만드는 걸까를 생각해 보았다. 그건 듄이 내 마음을 울리지 못했기 때문이란 걸 곧바로 깨달을 수 있었다.


좋은 영화, 재미있는 영화가 무엇인가 생각해보니 눈, 귀, 마음, 몸을 모두 시원하게 하는 영화가 바로 그런 영화인 것 같다. 그러나 듄은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데에 지나친 공을 쏟은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실제 영화 속 현실에서 주인공들의 움직임이 적고, 예지한 환상에 의해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보이는 떡밥만 수두룩 떨어진 느낌이었다.


그렇게 떡밥만 10개 정도 던져놓고 2개만 회수한 채 러닝 타임이 완료되고 있었다. 근데 이야기가 끝날 느낌이 아니라서 화장실에 얼른 뛰어갔다. 근데 돌아오는데 사람들이 막 나오는 게 아닌가! 남편에게 들으니 내가 나가려던 순간 영화가 끝났다고 한다.


하... 좋게 말하자면 2탄이 기다려진다. 대체 뭘 어떻게 하려고 1탄을 주인공과 배경 설명에 올인한 건지 모르겠지만 1탄을 다 봤으니까 2탄도 보고 싶다.


그러나 영화 보는 내내 드는 생각은 기회비용으로 버려진 <베놈 2>가 그렇게 재미없었을까 라는 것이다. 이왕이면 좀 식상해도 뿅뿅거리는 할리우드 영화를 선택할 걸 그랬나 싶으면 <이건 아니잖아>니까. 최소한 베놈 2를 봤으면 눈, 귀, 몸은 시원해졌을 것이다. 스트레스가 팍팍 풀렸을 것 같고 웃기지도 않은 스토리에 웃음도 나왔을 테니까!


만약 <영화 듄>을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말리지는 않겠다. 잘생긴 배우들과 최신의 기술이 담뿍 담겨있는 훌륭한 비주얼을 잔뜩 볼 수 있으니 말이다. 게다가 빵빵한 음향도 즐길 수 있고 말이다. 그러나 꼭! 명심해야 할 것은 <듄>의 앞뒤 맥락은 잘 파악하고 가길 바란다. 대체 왜 저렇게 1탄을 시작하고 마무리하였는지 영화 제작자들의 입장을 꼭 알고 가면 졸리지 않게 감상할 수 있지 않을까?


<반지의 제왕>이나 <해리포터> 시리즈처럼 다음 편이 기대되되, 한 편 한 편을 보면서 '이야, 이 영화 보길 잘했어!'라는 감상평이 나올 만한 영화로 만들어 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서 평점은요? 6점이다.   설명을 모두 알고 영화를 보는 사람이 영화광이나 영화 평론가가 아니면 않을 듯싶다! 옆에서 제작자들의 설명을 들어야 하는 영화라면  이야기 자체에 빠져들  없는 법이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사람에 대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