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평생연금 ETF를 준비해주세요!!

by 황금별

은퇴 이후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해 황금별 가족들은 평생연금 ETF를 모아가고 있습니다. 평생연금 ETF 만들기 프로젝트는 좋은 배당 ETF에 투자해서 매월 받는 배당금으로 또 배당이 나오는 ETF를 모아가는 과정입니다. 시장은 크게 상승하기도 무섭게 하락하기도 하지만, 시장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소중한 배당금으로 목표로 한 현금흐름에 도달할 때까지 모아가는 과정이죠. 좋은 ETF에 투자해서 급등락하는 시장을 잘 견디고 무사히 투자원금을 회수하고 배당으로 잘 모아둔 ETF는 우리 가족의 소중한 평생연금 ETF가 됩니다.

그림7.jpg

황금별은 현재 개인과 가족 명의로 와이프와 자녀들, 그리고 법인을 통해 배당투자를 하며 우리 가족만의 평생연금 ETF를 모아가고 있습니다. 황금별 계좌에는 제피큐와 슈드, 와이프 계좌에는 QYLD와 PGX 그리고 이번에 일드맥스 원금회수를 한 TSLY와 CONY를 통해 JEPQ를 모아가면서 JEPQ의 수량이 매월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성년 자녀들은 SCHD에 투자해서 배당 성장을 통해 사회에 진출할 때 든든한 종잣돈이 될 수 있도록 플랜을 짜두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림8.jpg

가족의 평생연금 계좌에 QYLD 1000주와 PGX 500주 TSLY 80주의 배당으로 적립해 갈 JEPQ가 첫달에 14주 생겨났습니다. 현재 가족의 평생연금 계좌의 평가자산은 3335만 원이며, 4월에 247달러 약 35만 원이라는 연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가족명의 계좌 외에도 황금별의 평생연금 계좌에도 배당소득으로 적립해 둔 JEPQ와 SCHD가 매월 연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평생연금 계좌들에 들어있는 연금 ETF들이 혹시라도 황금별이 건강상의 사유나 불의의 사고로 인해 먼저 떠나더라도 우리 가족의 든든한 시스템소득이 되어주겠죠.

그림9.jpg

계좌는 가족명의의 유진증권 계좌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계좌의 평가자산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으로 벌어들인 소득이 아닌 배당이라는 자본소득으로 얻은 수익금입니다. 따라서 시장의 위기로 인한 폭락장에도 흔들리지 않고 목표로 한 JEPQ의 수량을 꾸준히 늘려가면 현금인컴은 얼마나 증가하는지 시장의 폭락기에는 자산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상승기에는 자산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등에 대해 영상을 통해 간접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평생연금 배당소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가는 과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황금별의 부자노트 [나만의 평생연금 ETF 만들기]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