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메달 Oct 07. 2023

내공이 언제쯤 쌓일까

버스 정류장에서 잠깐

내가 이런 고약함이 언제쯤 빠져나갈까.


버스 정류장에서 어떤 분이 00 마을 00단지가 어디냐고 물었다. 길 건너 저기라고 말해 주었다. 그 사람은 길 건너가고. 거기에서 끝났으면 좋았을 것을. 옆에 있던 다른 분이 또 물었다. 저기가 00 마을 00단지예요? 거기는 임대라는데 왜 00 마을이라고 붙이죠?라고 물었다. 그 말에 좀 퉁명스럽게


“몰라요. 임대면 어쩌라고요”라고 대답해 버렸다.


그랬더니 그 사람은 혼자서 뭐라고 중얼중얼했다.


여하튼 사실 별거 아닌데. 내 마음에 이 사람이 임대라고 무시하는구나, 싶더라. 그 순간 나의 말에 고약함이 툭 배어져 나왔다. 이게 나의 한계이다. 뭐 굳이 이렇게 예민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런 상황을 직면하면 무슨 정의의 사도처럼 고약해진다. 그래서 내가 참 불쌍하다. 이게 나의 결핍 아니겠나 싶은 게. 아직 멀었구나 싶다. 뭘 얼마나 더 다듬어야 내공이 깊어질까.


- 광역버스 안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글쟁이와 연애를 해 봐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