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연 Jul 17. 2020

와주셔서 감사해요.

공간 쓰기_ 1

안녕하세요 와주셔서 감사해요.

오늘은 방 하나를 소개하려고 해요.

이 방은 베란다와 연결된 창문이 하나 있고 약 5평 크기의 작은 방으로 문밖에는 부엌이 있어 요리를 할 때면 음식 냄새를 피할 수 없어요. 그래서인지 서랍식 옷장 위에 놓인 책장 한편에는 각종 향수와 캔들이 눈에 띄네요. 


이 책장은 2단으로,  방금 소개한 향기 나는 것들을 비롯해 성냥갑과 직접 만든 듯 삐뚤삐뚤한 작은 도자기 그릇 3개, 그 속에는 목걸이, 도자기 반지, 비즈 반지가 들어있네요.

1층 한편에는 액세서리 상자도 보입니다. 대부분 선물 받은 듯 선물 포장 그대로 쌓여있네요. 

ost 시계 상자 위엔 스와로브스키 목걸이 상자, 그 위엔 미니골드의 목걸이 상자가 보이고, 그 옆엔 작게 반지 상자가 쌓여있네요. 한 투명 상자에는 비즈 반지들이 가득 들어있어요. 아무래도 방 주인이 한참 만들기에 빠졌던 듯하네요. 그 앞에는 스테인드글라스 소품이 보이네요. 네모난 창문 모양 가운데 마름모 모양으로 갈라져 마치 별처럼 보여요.

선반  2층엔 영양제가 있습니다. 천연.. 단백.. 철분제.. 60.. 정..

철분제를 복용하고 있네요. 그 옆엔 잡동사니를 넣은 틴케이스, 그 옆엔 다 쓴 캔들 공병, 그 옆에 쌍봉낙타 인형.. 쌍봉낙타는 아시아 중 몽골에서만 서식한다고 해요. 몽골 여행 기념품인가 봐요. 그 옆엔 먼지 쌓인 유리 화병, 그리고 또 다른 캔들 홀더가 보이네요. 이건 푸른빛이 돌아요. 그 옆엔 선글라스 케이스가 있네요. 선반의 위엔 앨범, 각종 상자 등 잡동사니가 가득해요.


시선을 조금만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창문을 살짝 가린, 그 행거 말이에요. 지금은 별로 손이 가지 않을 듯한 긴 원피스와 재킷 종류의 옷이 걸려있네요. 여름이 가고 가을이 찾아오면 자주 찾게 되겠죠. 

그 옆은 시선을 돌릴 필요도 없어요. 아주 짧은 간격이니 말이에요. 

네, 그 옆에 사다리 보이시나요? 이 사다리를 통해 2층에 있는 침대를 오르내리는 듯하네요.

사다리에 종이 한 장이 붙어있어요. one day one gummy..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면 한 칸씩 지우는 계획표네요. 귀엽게도 그 칸엔 곰 젤리가 그려져 있고요. 

이제 선택을 해야겠네요. 1층 책상을 소개할지 2층에 있는 침대를 소개해야 할지..

아무래도 침대는 개인적인 공간이니 나중에 소개하도록 하죠. 여러분이 모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기엔 무리도 있고 말이에요.


책상엔 화이트톤의 컴퓨터가 가장 먼저 눈에 보여요. 흰색 키보드, 흰색 모니터, 흰색 마우스, 흰색 스피커, 흰색 본체까지! 그 옆엔 흰색 전동 연필깎이도 보이네요. 앗 드디어 색을 발견했어요. 그 옆에 북엔드 보이세요? 유리로 만들어진.. 튤립 문양이 있는 그거 말이에요. 실용성은 전혀 없어 보여요. 책을 꺼내기 어렵게 책 앞을 막고 있으니까 말이에요. 그래도 굳이 쓰고 있는 걸 보면 방주인의 애정이 보이는 듯하네요. 그곳엔 노란색 공책, 투시 원근법 책, 명화가 그려진 공책, 문제집 2권이 꽂혀있네요. 책상은 이게 끝이에요.

네, 정말 없어요. 




작가의 이전글 잘 모르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