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병현 Apr 01. 2020

IQ 상위 0.07% 고지능자를 위한 단체

코딩하는 공익

  위 글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ISI Society (IQ > 151, std 16 / IQ>148, std 15)


  ISI Society는 가입 커트라인이 std 16으로 환산된 IQ 151이다. 151이라서 ISI다. 정말이다. std 15로 환산하면 148 이상이다. 이 곳에 가입 신청서를 보낸 가장 큰 이유는 가입비가 무료라서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이메일 응대도 친절하고 빠르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안 예쁜 것만 빼면 모든 것이 마음에 든다. 가입 신청은 홈페이지에 적힌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ISI의 신속한 답장

  하나 또 의도치 않게 마음에 드는 점이 있는데, ISI 운영진이 사는 곳과 대한민국은 적당한 시차가 있다는 점이다. 퇴근 후에 이메일을 보내 놓으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답장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다. 오래 기다렸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않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가입을 위해 이런저런 연락과 서류를 주고 받았는데 이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IQ 검사 결과를 스캔해 홈페이지에 기재된 이메일로 전송한다.

    2. 사진이 나온 신분증을 스캔해 전송한다. 이때 주민등록번호는 가린다.

    3. 신분증까지 확인이 되면 즉시 ISI 멤버로 가입이 완료되며, 포럼으로 초대 메시지가 날아온다. 이와 함께 Certificate가 이메일로 날아온다.


ISI Certificate

  Certificate는 디자인이 몹시 촌스럽다. IQ가 상위 0.07%라는 사실을 증명한다는 문구가 적혀 있다. 어떤가, 이 정도면 대한민국 공익근무요원중에서는 1등일 것 같은데, 아니려나? 사회복무요원이 57,000명쯤 있으니까 0.07%를 곱하면 39.9. 대충 40등 언저리네. 겸손해야겠다.


  여튼 여기까지 절차를 마무리했다면 가입절차는 모두 끝난다. 이제 추가로, ISI 홈페이지에 올라갈 프로필 정보를 요청하는데 이 부탁은 거절해도 된다. 만약 수락한다면 아래와 같이 ISI 홈페이지에 프로필이 기재된다.


ISI 홈페이지에 기재된 프로필

  끝이다. 이제 포럼에서 게시물을 쓰거나 읽으면서 놀면 된다. 비용이 공짜인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ISI는 회원 수가 400명도 안 되지만 일본 지부가 따로 있다.


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hban.tistory.com/24




매거진의 이전글 높은 IQ의 허와 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