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현 Nov 19. 2023

문과, 이과 반반 휴먼

가게는 사라졌지만 인스타의 가게 계정은 아직 활성화해 놓고 고객이었던 소중한 사람들과의 마지막 연은 끊지 않은 상태로 남겨뒀다. 그리곤 가끔 나 혼자 보기 아까운 순간들이나 생각을 짧게 스토리로 계정이 살아있음을 알렸다. 오늘은 식물 사진을 올렸다. 구근식물 중 하나인 알부카 스피랄리스 두 친구의 사진을.  얘네는 여름에 잠을 자고 겨울에 깨어나는데 좋은 햇살을 받으면 파마한 듯 꼬불거리는 줄기가 특징이다. 가게에서 다 정리하지 못하고 데려온 두 친구가 전혀 다른 모양이서 생각의 좋은 소재가 되었다. 한 친구는 일찍 깨어나 긴 머리에 파마를 마친 상태였고 다른 친구는 늦게 깨어나 이제 볼륨매직을 살짝 한 단발머리 정도의 길이였다.


미용실에

몇 시간을 앉는 고통 없이

햇살로 빠마하는 부러운 친구.

여름엔 통잠도 잔다는.


너무 부럽다




식물도 나처럼 잠이 많아 늦잠 자는 친구도 있다.

그럼 뭐 어때


이렇게 쇠스랑처럼 귀엽기만 한데



스토리를 보고 고객으로 만난 친구 하나가 나에게 디엠을 보냈다. 아무리 봐도 이과감성이 아니라고. 나는 아무래도 이과 문과 반반인 것 같다고 답했다. 그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왜냐면 양자역학과 천문학에 관한 영상을 잔뜩 보고 난 뒤 베란다에 나갔다가 보이는 친구들을 사진 찍어 스토리에 올렸으니까. 재밌는 사실 하나는 이사 가는 대전이 과학의 도시라 조금 더 좋다는 것이다. 과학으로 뭘 할 것도 아닌데 그냥 마음이 편해진달까.

작가의 이전글 내가 꽤 좋은 사람인가본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