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잡학거사 May 09. 2024

너무나 작은 차이로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 타파_02]

절대 틀렸다는 말은 아니며.. 단지 작은 차이가 큰 결과를 이루기 때문이라도 믿음의 순도와 강도를 높여야 할 것으로.. 영의 세계는 현실세계보다 더 합리적이므로 그 정도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이라도 자신의 주위(교회)를 세밀히 살펴야 합니다. 그냥 그대로라면, 희망은 높다하데 하늘아래 뫼이며.. “태산명동 서일필”로 엄청난 큰 태산이 소리를 내면서 흔들렸는데도 뛰어나온 것은 결국 쥐 한 마리뿐으로.. 믿는다 신나게 뛰 댕겼지만, 다시 말해 예고는 거창했으나 결과는 보잘 것 없었다는 말과 같기 때문일 것입니다. 바다를 본 자는 끝없는 호수를 바다라 하지 않으매, 바다보다 깊고 넓은 주님의 영원한 사랑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흠/점/티가 있어서는 아니 되므로..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속의 순간순간을 잘 헤아려야 할 것입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nMTRe7lDuLw     


현대 신자들은 잘못 인도되었고, 그것은 큰 대가를 치릅니다. 거짓 교사들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기에 스스로 조심해야 합니다. 교사는 선지자, 목회자, 신학학자, 성경, 교사 등 가르치는 자의 범주에 들어가는 사람들입니다. 문제는 예수님의 말씀과 교사들의 가르침이 미세하게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들로 인해 현대 신자들은 잘못 인도되고 있습니다. 설교를 수없이 듣지만 긴장감도 없고 결단도 없으며, 삶의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지도자들의 가르침이 충돌할 때 어떤 것을 따를 것입니까? 선생이었던 야고보는 선생을 위험한 일로 규정하고 선생이 많이 되지 말라 권면했습니다. 교사들에게도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지 말라고 경고하십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을 받을 줄을 알고 선생이 많이 되지 말라. 베드로와 사도, 요한도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다고 경고했습니다.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으니라. 일곱 교회에도 발람, 이세벨 같은 거짓 선지자와 니골라당 같은 이단이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참으로 거짓 선지자들에 대해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니 속에는 노약지라는 일이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라.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게 했으며, 거짓 선지자들이 보이는 특징은 무엇입니까? 거짓 선지자는 나쁜 열매를 맺습니다.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삶이 없는 교사들의 설교는 모두 거짓입니다. 지도자는 말이 아니라 열매로 평가받아야 합니다. 나무는 잎사귀의 무성함이 아니라 좋은 열매로 판단해야 합니다. 삶이 세상에서조차 비난을 받으면 그 사람은 양의 털을 쓴 사람입니다. 믿는다는 자들이 뉴스를 타고 하나님의 이름을 비방 받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호색과 탐심을 쫓아 그들의 이득을 취합니다. 현대 많은 분들이 탐심을 쫓아갔고, 그들은 땅에서 자기의 상을 다 받았습니다. 그들은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습니다. 거짓 선지자는 세상에 속하였고 세상에 말을 합니다. 세상이 지향하는 방식을 따라가게 합니다. 거짓 선지자는 좁은 길에서 넓은 길로 밀어내는 사람들입니다. 세상의 평안함과 안락함을 추구하지만 그 길은 넓은 문과 연결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세상에 속하였다는 뜻은 세상에 먹고 마시는 일에 취하는 것이며, 세상의 방식으로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는 실족하게 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서 상처를 받거나 실망하여 교회를 떠나게 만들었습니까?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염소나 쭉정이 신자로 만들었습니까? 문제는 교회가 그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는 사람들을 미혹합니다. 그들이 사람들을 미혹하는 이유는 그들의 교세를 확장시켜 더 많은 권세를 취하고 이익을 크게 하기 위함입니다. 거짓 선지자를 추종하는 어리석은 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거짓 선지자는 말씀을 지키지 않아도 된다고 가르치며 결과적으로 말씀을 불순종하게 만듭니다. 현대 교사들에게서 가장 광범위한 거짓 선지자의 유형은 이런 모습입니다. 그들은 주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도록 가르치는데, 이것은 가장 위선적이고 전형적인 거짓 선지자의 유형입니다. 현대 교회가 타락하고 말씀이 변질된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주님께서도 산상수훈에서 가장 강조하신 것이 이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 거짓 선지자는 불법을 용납합니다. 그들은 말로는 믿는다고 했지만 마음과 삶으로는 하나님의 뜻을 거절하며 살았습니다. 불법이란 죄악이므로 죄를 지어도 상관없다는 식으로 신앙생활을 한 것은 나쁜 열매를 맺은 삶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거짓 교사들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야고보는 자신을 포함하여 선생들이 조심할 것을 당부하고 더 큰 심판을 받을 것이라 했습니다. 예수님은 주여 주여 말하는 그들을 향하여 나는 너를 도무지 모른다 말씀하셨습니다. 현대 교사들은 주여 주여 하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가르치니 주님의 말씀과 상충합니다. 또한 그들의 말을 듣고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자들이 그날의 무너짐이 심할 것이라 했습니다. 올바른 교사들은 말씀을 기록된 대로 가르치고 희석하지 않으며 죄를 용납하는 식으로 가르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의 특징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며 사는 것뿐입니다. 그 외에 다른 말로 가르치는 자들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다고 믿는 자들은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자들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않는 자들도 어리석은 사람이라 하십니다.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그날의 공적을 시험할 때 그들의 집은 타버릴 것입니다. 말만 하는 것처럼 쉬운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무의식하고 게으른 종들이 쉽게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경건한 삶이 없으면 결코 천국에 들어가는 일은 없습니다. 오늘날 교회에 출석하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아니면서 그리스도인이라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당장 우리가 어떤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으며, 하나님께서 그날에 분명하게 분리하실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어느 목사의 절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