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rdDog Jan 07. 2023

엘리자베스

그 일이 일어났을 때는 어둡고 폭풍우가 치는 밤이었다. 경고 없이, 전 세계의 사람들은 분노를 느끼는 능력을 잃었다. 처음에는 아무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다. 그들은 단지 공허감을 느꼈을 뿐인데, 마치 그들 자신의 일부가 사라진 것 같았다. 밤이 깊어감에 따라, 무언가가 매우 잘못되었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사람들이 이상하게 행동하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고성이 오가며

 확대될 논쟁은 빠르게 수포로 돌아갔다. 교통사고는 사라졌다. 마치 하룻밤 사이에 세상이 더 평화로운 곳이 된 것 같았다. 그러나 새로 발견된 이 평화는 불안했다. 분노를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사람들은 더 인내심과 이해심이 강했지만, 그들은 또한 더 취약해져 갔다.


그들은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없었다. 사람들이 그들에게 해를 끼칠 사람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세상은 더 위험한 곳이 되었다. 날이 갈수록 불안감이 커졌다. 사람들은 그들의 좌절이나 짜증을 표현할 수 없었고, 그것은 그들의 정신 건강에 타격을 주고 있었다. 사람들이 이 중요한 감정의 상실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우울증 비율이 치솟았다.


정부와 과학자들은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그들은 좌절했다. 아무도 전에 이런 문제를 접한 적이 없었고,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고칠지 전혀 몰랐다. 몇 주가 몇 달로 바뀌면서 세상은 더 어두워졌다. 사람들은 분노를 느낄 수 없었지만, 기쁨이나 사랑도 느낄 수 없었다. 마치 끝없는 무감각의 순환 속에 갇혀 있는 것 같았다.


하지만 희망을 포기하기를 거부한 한 사람이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엘리자베스였고, 그녀는 세상에 분노를 회복시킬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연구에 몰두하고 다른 이론들을 실험하며 나날을 보냈다.


엘리자베스는 뛰어난 과학자였지만, 그녀는 또한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녀는 항상 감정의 힘에 매료되어 있었고, 분노의 상실은 그녀 안에 깊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것을 다시 가져올 방법을 찾는 데 집착하게 되었다. 그녀가 그녀의 연구를 더 깊이 파고들면서, 엘리자베스는 이상하고 불안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녀는 자신의 마음 한구석에 숨어 있는 어둡고 그늘진 모습을 꿈꾸며 비밀에 대해 속삭였다. 그녀는 미쳤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 모습이 어떤 식으로든 분노의 상실과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엘리자베스는 아무리 무서운 일이라도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녀는 일편단심에 사로잡혀 지칠 줄 모르고 일했다. 그리고 마침내, 오랜 세월 후에, 그녀는 돌파구를 마련했다. 그녀는 분노가 일련의 특별한 치료와 치료를 통해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소식은 삽시간에 퍼졌고 사람들은 엘리자베스에게 도움을 청하러 몰려들었다. 


느린 과정이었지만 사람들은 하나둘씩 분노를 느끼는 능력을 되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엘리자베스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속삭임도 커졌다. 사람들은 그녀의 꿈에 나타난 이상하고 어두운 모습에 대해 속삭였다. 그들은 그녀의 집착과 해결책을 찾기 위해 그녀가 얼마나 노력했는지에 대해 속삭였다. 그들은 그녀가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한 희생에 대해 속삭였다. 그리고 결국, 엘리자베스가 하지 못한 것은 이런 속삭임이었다. 그녀가 그녀의 칭찬과 찬사를 받아들이며 무대에 서자, 그림자들이 그녀 주위로 다가왔다. 꿈에서 나온 그림자가 어둠 속에서 나오자 그녀는 갑자기 차가운 공포가 가슴을 움켜쥐는 것을 느꼈다.


그림자 같은 모습이 어둠 속에서 벗어나자 엘리자베스는 자신이 끔찍한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힘을 조작했고, 이제 돌이키기에는 너무 늦었다. 그 모습이 그녀에게 다가왔고, 희미한 불빛 속에서 형태가 바뀌었다. 마치 그림자 자체가 살아 있는 것처럼 끝없이 춤을 추며 몸부림치고 꿈틀거리고 있었다. 엘리자베스는 뛰려고 했지만, 그녀의 다리는 무겁고 반응이 없었다. 그 모습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자 그녀는 꼼짝도 하지 못하고 갇혀 있었다.


그리고 갑자기 번쩍이는 빛과 함께 그 모습은 사라졌다. 관중들의 박수와 환호가 그녀를 압도하자 엘리자베스는 다시 한번 혼자 무대에 섰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 그림자 같은 모습이 돌아올 것이고, 다음에는 그렇게 자비롭지 않을지도 모른다. 엘리자베스는 너무 늦기 전에 그것을 막을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녀는 일을 바로 잡겠다는 강한 의지에 이끌려 자신의 일에 뛰어들었다. 그녀는 그림자 같은 인물을 추방하고 세상에 균형을 되찾을 방법을 찾으면서 연구에 몰두했다.


그러나 하루가 몇 주로 바뀌면서 엘리자베스는 절망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 그림자 같은 모습은 언제나 그녀의 마음 한구석에 도사리고 있었고, 그것이 덮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몇 주가 몇 달로 바뀌면서 엘리자베스는 자신이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고 나서, 어둡고 폭풍이 몰아치는 밤에, 그 모습이 돌아왔다. 엘리자베스는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통해 얻은 지식과 힘으로 무장한 채 이번에는 그것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 모습이 다가오자 그녀는 가슴에 심장이 빠르게 고동치며 자신의 자리에 섰다. 


그녀는 이것이 세상의 운명을 결정지을 마지막 대결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결국 엘리자베스는 그림자 같은 인물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그것은 너무 강력하고, 너무 오래되었고, 너무 신비로웠다. 그녀는 그 모습이 그녀 위에 나타나자 땅에 쓰러졌고, 부서졌다.


그리고 세상이 어둠과 혼란에 빠졌을 때, 엘리자베스는 자신이 실패했다는 것을 알았다. 남은 희망도, 구원의 기회도 없었다. 분노의 상실은 영구적이었고, 세상은 결코 같지 않을 것임을.


작가의 이전글 규격화 된 인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