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Mar 29. 2020

떠나는 것에는 이유를 묻지 말자

- 길에서 만나는 것들

떠나는 것에는 이유를 묻지 말자

- 길에서 만나는 것들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우리가 함께 살아온 날 보다

살아갈 날이 더 많은 것은


살아온 경험으로

앞으로의 삶이 

미지의 세계여서 그렇습니다


그전에 삶은 살아봤기에

다가올 인생에 반신반의하면서도


고개를 갸우뚱하는 것은

떠남으로써 새로운 만남에

새로운 인연들이 기다리고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나는

날마다 새로운 마음을 가지기 위해서

한 발짝 한 발짝씩

발걸음을 내딛을 마다


나의 발길에 아파하고 밟히는

살아 숨 쉬는 모든 것들과


그들의 삶들을 위로하고 사랑하며

호흡을 함께해 가는 것이


내가 이 길을 떠나며

선택한 이유가 되어갑니다


할미꽃
동강할미꽃
수선화
벚꽃
개나리
솟닥
자두꽃
금대계곡
냉이, 고들빼기, 달래 ,씀바귀

2020.3.29 치악 금대 트래킹 50십리 길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꽃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