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un 11. 2020

내가 아는 사람

- 내가 알던 사람

내가 아는 사람

- 내가 알던 사람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내가 아는 사람은

나는 모른다

그래서 내가 알던 사람

현재의 내가 알던 사람이 아니다


내가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사랑도 할 줄 모르고

이기적인 마음에

정만 주는 법을 안다


그래서 나는

  주고

사랑만기다리는 사람을

그리 오래 기다리며 버티지를 못한다


사랑의 한 소절은

 구절에서 시작되지만


사랑의 끝 소절은

마지막 기차를 남겨두고

떠나는 사랑이랄까


당신에게서 기대는 

한가닥의 희망이 

기다림이었으면 한다


기억 속

남겨진 사랑만이

내가 알던 한 사람에

내가 아는 마지막 사랑이

그대였으면 한다


2020.6.5  둔치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이름 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