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Oct 27. 2020

나는 나는 떠나리

- 네 발길 멈춘 그곳으로

나는 나는 떠나리

- 네 발길 멈춘 그곳으로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나는 나는 떠나리

그대 발길 멈춘 그곳으로

늦가을에 서슬 퍼런

찬바람 불어오지 않은 그곳으로


따뜻한 모닥불 피워 놓고

알콩 달콩 익어가는

한알에

사랑이 머금는 그곳으로


나는 나는 머무르리

낙엽 쌓여가고

마음도 따라 퇴적되어 가는 그곳으로


만추 비에 우수수 떨어져

전라의 순간들이 머무는 그곳으로

나는 떠나왔네 떠나왔어


세월을 등에 지고

시간을


등에 너를 태워

말고삐 채찍질하는 

나는 너를 위한 마부 인생



2020.10 25  치악 금대 트래킹




매거진의 이전글 예전에 20년 전 아이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