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an 27. 2021

그대의 삶

- 삶의 목적

그대의 삶

- 삶의 목적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우리가

하루를 살아가는 목적은
그대가 있어서입니다


그대의 살아있는 숨소리
뱃고동의 울림이 되어

터져버린 나의 심장


그대는

저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때론,

삶이 거짓되어 찾아오더라도
그대를

그대의 사랑을

확인하는 것이 전부였다고


내 비록

나의 녹음이 퇴색되어

그대의 삶에 기대어
늙고 병들어 죽어가더라도


그대와 꿈꿔왔던 환상은

신(神)들의 가혹한
장난이었다는 것을

위안 삼으려 살아 가렵니다


그대는 진정

내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 소망이었다고


거울에 비춰진

또 다른 진실된 나의 비너스여

2021.1.27 치악산 자락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을 바라보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