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Mar 08. 2021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  떠나라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  떠나라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떠나라 하면

나는 서슴없이 떠날 거외다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어

나지 말라 붙들면

나는 두말 나위 없이

그 자리에 연연하지 않을거외다


누가 나의 이름을 들먹거리고

나의 이름에

색깔을 그려놓으면


나는  내 이름 석자 위에

비친 어머니의 자화상에

무덤가에 앉아 누워


먼 창공 위에

날아가는 새들에게

내 이름을 물어다 줄 거외다


생강나무

2021.3.8 시골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1004의 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