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Oct 26. 2023

완벽한 사랑

- 절대적인 사랑

완벽한 사랑

- 절대적인 사랑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그대

사랑을 할 때는

느슨한 사랑을 원해요


우리에게 남을 사랑이

얼마 남아 있지 않더라도

그대 너무 슬퍼하여

마지막 불꽃을

모두 태우지 말아요


또 다

사랑의 불씨를 위해서

남겨질 사랑은

내가 아닌 이기적인 사랑이

되어가더라도


마지막 잎새처럼

사랑의 끝자락에는

매달리지 않을 거예요


가을 낙엽 태우듯

피어오르는 연기 같은 사랑

그대 옷 섬을 추스르며

추위의 엄습함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대의 마음


하늘 높이 오르며 타오르는

연기 같은 냄새가

내 코끝을 자극하고


낙엽이 타기 전에

하늘 높이 피어오르는

구름 같은 사랑을

나는 진정으로 원하고 있어요


당신의 완벽한 사랑을

나의 몸과 마음은

모두 받아들이기엔


제 사랑의 그릇이

너무 작은 탓일까요

그대가 원하는 남은 사랑까지

모두 소진할 필요가 없어요


그래야 다음 사랑을 위해서

다시 불꽃을

지피고 지킬 수 있을 테니까요


그것이 내가

그대의 사랑을 지키는

나의 사랑의 범주

나는 절대적인 사랑을 원해요


2023.10.21 시골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그대 우리 낙엽진 숲 속에서 만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