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an 16. 2024

겨울바람의 배려

-  달이 지면 태양이 뜬다

겨울바람의 배려

-  달이 지면 태양이 뜬다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달이 뜨는 자리에서


나는 너의 별자리를


찾아 떠나는


어린 목동의 마음이 된다



태양이 지는 자리에서


나는 너를 다시 만날


달사냥을 떠나는


늑대의 울부짖음을


기억해야 해야 한다



달이 지면 꿈도 지고


슬픔은 어두운 숲 속에 갇힌 채


부엉이의 매서운 눈초리에


잡힌 어느 들짐승의


멍에를 둘러쓴 채 쫓기는


그 마음을 따라가야 한다



달이 지는 자리에


나는 너를 기억할 수 있는


수레바퀴 물레방아


돌아가는 소리에


밤의 적막을 깨우고



물소리에 묻힌 채 신음하는


달빛의 어린 마음을


사랑해야 한다



태양이 뜨는 자리에서


더 이상의 밤길 헤맨 마음은


어느 순간의 아픔도 잊힌 채


다시 사랑할 줄 아는



구름 같은 사랑을


바람에 의존하지 않아도 좋은 것이



아마도 지금은


또 다른 사랑에 예행의 연습을 위한


겨울나무가 겨울바람에


흔들리지 않을



다가올 봄을 맞이하기 위해


지난 낙엽의 마음을 달래주는


겨울 찬바람의 배려를


용서해 주어야 한다


2024.1.13 용평리조트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달과 등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