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Feb 03. 2024

밤하늘 수많은 별빛 중에

-  빛나는 별 하나 당신

밤하늘 수많은 별빛 중에

-  빛나는 별 하나 당신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밤이슬에 꽃잎이 젖어들 때면

나는 당신의 사랑에

눈가에 이슬 맺혀 젖어가는

당신의 눈을 바라보며


이것이 당신에 사랑의

배려임을 알아갑니다


저 하늘 밤하늘에

수평선 손가락 끝에서  맺힌

이슬 하나 떨어지면


당신이 말했었죠


우리들 손끝에서 빛나는

저 별은

이미 수백 년 수천 년

떠나온 빚이

우리들 사랑의 별자리가

되어주어 왔다는 현실이라는 것을

왜곡할 수 없는 범주를

부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내 마음에

천년의 사랑이 도착하고

나의 가슴 한편에

오래전에 묻어두었던

사랑의 별빛이 수놓을 때쯤 이면


마음에도

사랑의 씨앗이 움이 트고

다가오는 봄날에

사랑의 꽃이 피어날 때면


나는 그 사랑의 별자리를

그댈 위한

작은 소야곡의 첫 구절은

그댈 위해 부르고

마지막 소절은 못다 한 사랑을 위해

남겨두려 합니다


2024.1.29 제주 섭지코지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오리온 삼태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