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ul 07. 2024

능소화의 꿈

-  당신은 나의 그림자

능소화의 꿈

-  당신은 나의 그림자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길을 걷다

멈춰  제 그림자


해가 뜨면 따라오고

달이 뜨면 앞서가고

구름 드리우면 사라졌다

바람 일면 다시 나타나는

그대는 내 인생의 그림자


내가 앞서가면

뒤따라오고

내가 쉬어가면

따라 쉬어가네


그러고 보니

우리는 동병상련의 마음

아우라지 처녀 뱃사공에

가련한 여인네의 

마지막 한 소절의 울부짖음이여


삐쭉이 내민 능소화가

입술이 포자가 되어가는 이유를

알련가


2024.7.6 치악산 금대트래킹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백합(百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