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Dec 05. 2018

인생의 갈림길에서

- 꿈꾸는 것은 위대하다

2018.11.24  첫눈내리는 날에

인생의 갈림길에서

- 꿈꾸는 것은 위대하다

                                                  

                                              시. 갈대의 철학[蒹葭]




인생길
갈림길에 서서


하늘을 올려다 보니

더 높은 세상이 있었다




나의 꿈은

그렇게 꾸었다

 

꿈이 클수록

하늘보다 높았


꿈이 원대할수록

대지보다 넓었으


꿈이 깊을 수록

바다보다 더 깊었다


꿈이었기에

가능하고


꿈이기에

희망이 되어갔다


나의 꿈은
아주 오래 전에

꿈꾸어 온 과거가
현실이 되어가는 과정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그 꿈이 실현할 수 있도록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어제 꿈꾸던 것에
오늘도 그 꿈을 꾸고
내일은 어제의 꿈이  꿈이 되어갔다


2018.11.24  첫눈내리는 둔치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우주(윤회輪廻)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