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누적의 힘

일러공장장이 되다!

by 네버슬립
고민고민끝에 뽑은 Flying Dog Club 캐릭터


현재 젬스톤이란 F&B 카페에서 브랜딩과 마케팅, 그 외 등등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캐릭터를 새로 기획하는 과정에서 외주용역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예산이 적다보니 외주에서는 원하는 만큼 퀄리티가 나오질 않으니, 그냥 직접 해보기로 합니다. 디자인이 주가 아니다보니 그동안 파워포인트만으로 포스터든 뭐든 만들어 왔는데,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배워야할 때가 왔나 봅니다.



그렇게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깨작거리다가, 양화님이 베어유 사이트에서 일러스트 수강한게 있다며 빨리 확인해보라 합니다. (그걸 이제야 얘기햇..) 다행히 남은 유효기간은 보름정도! 강사님은 127 닉네임으로 유명하신 일러스트 작가님입니다.



말씀도 잘하시고 제가 딱 원하는 만큼, 필요한 만큼 내용이 담긴 강의라 들으면서 적용하고, 적용하다 안되는 부분을 다시 들으며 바로바로 실행해봅니다.



수강후 일주일동안 탄생한 습작들..


F&B아카데미 포스터
창원점 매장명함
선불카드 시안 1
선불카드 시안 2

※ 해당 그림은 젬스톤 소유 저작물입니다. 무단도용이나 수정은 아니됩니다.


아직 미완성이지만, 작업하면서 느끼는 몇 가지 간단히 기록해봅니다.


1. 생각보다 효율이 좋다!

왜? 머리속 상상이 바로 바로 구현! 내맘에 들면 되니 바로바로 그리기-수정-그리기-수정의 반복.


2. 그것이 가능한 이유?

마케팅, 디자인에 관한 권한이 나에게!

업무의 자유도는 성과를 만든다!


3. 이렇게 작업물이 바로 나오는건?

흔히 말하는 짬바. 그동안 여러 성격의 콘텐츠를 기획하다보니 소스별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지 바로 떠오름


4. 주의해야 할 건?

나만 이뻐보이는게 아닌지 점검. 바로 바로 피드백을 주는 양화님이 있어 다행.


5. 작업물이 내 커리어 자산이 된다 생각하면,

없던 열정도 다시 생김. 결과물이 즉각 즉각 나오니 신이 난다.


6. 제한을 두지 말자!

일러스트는 내가 할게 아니다 생각했는데, 한 일주일 몰두해보니 활용할 영역이 엄청나게 늘어남. (영상에도 욕심이 스멀스멀..)


7. 베어유에 감사!

변화하는 업무 환경(비대면 등)으로 온라인 교육플랫폼(베어유, 패스트캠퍼스, 클래스101 등..)으로 빠르게 습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이 위너가 될 듯.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간만에 큰 자극받는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