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출근길 성장 에세이 Jan 07. 2022

1분만에 귀여워지는 이야기......고사리손

나는 지하철을 타면 항상 스크린도어에 있는 시를 읽곤한다. 

병원에서 돌아오는 길

고사리손이라는 시가 있었다. 

2020년 시민응모작이었는데...... 

쑥쑥자라는 고사리를 보고 꼬옥 쥔 고사리 손을 가진 아이들도 쑥쑥 자라나길 원하는 

시인의 마음을 표현한 시였다. 


그 순간 '아! 그래서 고사리 손이구나' 싶었다. 

나는 왜 아이 손이 고사리손인지 이제까지 몰랐다.


 

시를 읽으며 동그랗고 고부라져 나는 고사리에서 무언가를 꼬옥 쥐고 있는 아기의 손이 떠올랐다. 

이렇게 귀여울수가. 그리고 이렇게 적절할수가. 

'고사리손'이라는 단어를 누가 먼저 쓰기 시작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분명 아기를 분에 넘치게 사랑하는 사람이었으리라.


10년만에 얻은 손자를 본 산에사는 시골 할아비?

산에서 고사리를 봐도, 나무 뿌리를 봐도, 나물을 봐도 모두 아기가 어른거리지 않았을까. 

삶이 이렇게 귀여우면 나도 행복하고, 옆에 있는 사람도 행복해질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성정이란…… 성상 조각가 최종태 인터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