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샤인 연주리 Aug 28. 2019

무취가 최고의 향이라 생각하던 내가 변했다

너희 정수리에서 나는 좋은 향 덕분에 ‘조향사’를 꿈꾸는 멋진 사람으로

무취가 최고의 향이라 생각하던 내가 너희 정수리에서 나는 좋은 향 덕분에 ‘조향사’를 꿈꾸는 멋진 사람으로 발전하였다.


나는 너희 머리 정수리에서 나는 그 향이 너무너무 좋다. 피곤할 때, 힘들 때, 속상할 때 너희 정수리에서 나는 향을 맡으면 즉각적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무취가 가장 좋은 향이라고 30년 동안 생각하고 있었던 나이다. 그래서 데이트를 할 때에도 향수 한 번 뿌리지 않았고, 아빠가 해외 출장 다녀와서 사준 샤넬 넘버 파이브라는 아주 유명하고 고가인 향수도 반에 반도 쓰지 못하고 버리고 말았다. 간혹 누가 향수를 진하게 뿌리고 오면 저 사람은 자신의 모습에 자신이 없나 왜 이렇게 많이 뿌리고 왔을까 얼굴을 찌푸리게 일쑤였다.


그런데 너희 머리 냄새에 매료된 이후부터는 향 자체에 관심이 많아졌다.


향이 사람을 가까이 있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할 수 있고, 기분을 좋게 할 수 있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능력까지 가졌다는 것을 너희에게 나는 너희 만의 향으로 인해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너희 향에 얼마나 심취했는지 나는 향으로 먹고사는 ‘조향사’를 잠시나마 꿈꾸고 자격증 과정을 열심히 조사해 본 시절도 있었다. 조향사 수업을 듣기 위해 구입해야 하는 향수 키트가 비싸서 수업을 들으려다 결국 안 들었지만 난 너희 덕분에 향의 힘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집에서 가족을 위한 비누를 만들 때에도 기능보다 ‘향’에 더 신경을 쓰면서 여러 가지 향을 섞어 쓰고 있고, 로션과 샴푸를 만들 때에도 ‘향’에 특히 집중해서 만든다. 너희 덕분에 예전에 내가 아는 향은 ‘화이트 머스크’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오렌지 스위트의 상큼함도 알고, 티트리나 제라늄 향도 은은하니 좋다고 말할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었다. 가지고 있는 에센셜 오일 종류만 20가지가 넘는 ‘향을 즐길 줄 아는’ ‘향을 욕심부리는 사람’으로 눈부시게 발전하였다.


그러나 아무리 비싸고 귀한 에센셜 오일을 손에 넣어 향을 맡아보아도, 너희 정수리에서 나는 향만큼 나를 흥분시키는 향은 없다. 비슷한 느낌의 향도 없다. 아마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가능하다면 너희의 체취를 향으로 만들어서 뿌리고 싶은 이 미친 나의 마음은 표현해도 되는 것일까. 웃기면서도 좀 기이하여서 쉬이 남에게 말하지 못한 말이지만 정말이지 지금 너희에게 나는 아가의 냄새와 너희만의 채취를 섞어서 향으로 제조할 수 있다면 수억 원을 들여서라도 사고 싶다. 지금 너희에게 나는 이 냄새가 평생 그리울 것만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 잘 보이고 싶어. 집안 정치하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