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흩다 Jan 21. 2016

나는 그대로구나

모두가 말하는 다 큰 나이가 되면

나도 어른이 될 줄 알았다.

그래서 그대를 잊을 수 있을 줄 알았다


영하의 기온에 강을 얼려버릴 만큼

시려운 바람이 부는 날이 오면,

덩달아 내 마음도 식을 줄 알았다.

마음 한 가득 차지한 그대를 비울 수 있을 줄 알았다


겨울의 끝, 계절이 흩어지는 날이 오면

아마,  그때쯤이면

그대의 모습도 흐려질 줄 알았다.

그대를 더 이상 그리워하지 않을 것만 같았다


그런데 왜, 그대는

내가 어른이 되고, 시린 겨울과 계절이 지나도 다르지 않는가.

내 마음의 계절은 변하지 않는가.


아아, 이제야 알겠다

나는 그대로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우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