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미 Jan 19. 2016

누군가의 우울함은,


너의 특권인 냥 누리던 나의 우울함.

너에겐 그저 5월 중 단 하루의 우울함이었겠지만,

나에게는 하루를 깨우는 일상의 우울함이었다.


나 역시 그것이 하루의 우울함이기를,

단 하루의 향수이기를 바랐지만,

그것은 다 쓴 일기장이자 5월의 영정사진 이었다.


누군가에겐 단 몇 분 혹은 몇 시간, 하루 정도에 지나지 않을 이야기가

다른 이에겐 평생의 기억을 좀 먹는 치부일 수도 있음을.

‘왜 몰라주는  거야?’라고 화를 내기엔

너무 지쳐있었고

화를 내도 주변 사람이 이해하기엔 나이가 너무 어렸다.


내 이야기는 반짝반짝 빛이 나는 아이들의 빛을 흐리게 하는 진흙일 뿐이었다.


그래서 말하지 않다 보니,

나는 어느새 영영 말할 수 없는 어른이 되어 있었다.


그러다 보니 더 이상 누군가에게 나를 이해시키려 하지 않아도 됐고,

이해시키기 위해 적절한 단어를 찾을 필요도 없게 되었다.


살 것 같았다.

비로소 나는 살 것만 같았다.


그것이 또 다른 나의 종말인 줄도 모르고, 이제 살 수 있게 됐다며

하얀  밤거리를 총총거리며 뛰어다녔다.



작가의 이전글 제목 없음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