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미 Feb 06. 2019

16번째 행성


-잘 지내?


대답을 기다리는 안부 인사는

얼마나 큰 축복인지를 알게 되었다.


몇 번을 끄적여도

몇 번을 소리 내도

받을 수 없는 대답을 평생 기다리는 사람도 있다.


분명 물음표로 건넨 말이지만

대답엔 마침표가 없다.


너는 이 세상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

어렸을 적 나는 같은 동네에 사는 영악한 동생이

나보다 더 나이를 빨리 먹으면 어떡하나,

고민을 한 적이 있다.


-

간혹 나는 그럴 때가 있다.

먼저 태어난 사람보다

나이를 더 많이 먹을 때가 있다.


너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열여섯 살 때였어.

그리고 지금 나는, 너보다 나이가 많게 됐어.


네 시간은 멈춰 있겠지만

나는 너의 멈춘 시간까지 안고 오느라,

늘 나를 재촉하고, 서둘렀거든.


누나가 돼버린 나를 본다면 알아볼까.


왜 죽은 사람의 시간은 흐르지 않는 건지,

너는 아직 나의 16번째 행성에 살고 있는데.


1년마다 행성이 생기는 거라면

너의 시간도 멈추지 않았을 텐데, 하고


사방이 먹먹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실공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