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J 남주 Jan 27. 2024

'나다움'의 첫 번째 단어

66일 글쓰기 챌린지 6일차

별별챌린지 5일 차

오늘의 제시어 중 하나는 '나다움'이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주로 어떤 생각을 하는가 

나는 주로 어떤 말을 하는가

나는 주로 어떤 행동을 하는가


요즘 나다움을 가장 잘 설명하는 단어는 '끄덕끄덕'이다.

나는 책을 읽으며 끄덕끄덕한다.

다른 사람의 글을 읽으면서도 끄덕끄덕하고

내 글을 쓰면서도 끄덕끄덕한다.

가족들을 바라보며 끄덕끄덕 해 준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찰하며 끄덕끄덕하려고 노력한다.


끄덕끄덕.

고개 따위를 아래위로 거볍게 계속 움직이는 모양.

동의한다는 의미이고 긍정의 의미이다.


내 블로그 이름도 끄덕끄덕 책 한 권.

끄덕끄덕하면 왠지 모르게 기분 좋아진다. 

미소가 지어진다.


나다움 첫 번째 단어는 끄덕끄덕이다^^

                    

작가의 이전글 감사는 습관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