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간단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연두 Feb 22. 2021

도시남녀의 사랑법

넷플릭스 말랑말랑 드라마 추천

이제 꿈에서마저 엄마로 나오는 결혼 9년 차지만 말랑말랑 로맨스는 여전히 를 설레게 합니다. 



카카오 티브이와 넷플릭스에서 함께 볼 수 있었던 '도시남녀의 사랑법'


사실 지창욱과 김지원이 로코로 썩 당기는 조합은 아니었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지창욱은 좀 느끼하다 생각했고 김지원은 예쁘긴 한데 좀 매력이 없는 느낌이랄까. 왠지 드라마도 뻔할 것 같은 느낌이라서 카카오TV에서 계속 광고 메시지를 보내도 손이 잘 안 갔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드라마를 보다 보니,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시작하는 도입은 호기심을 자아내더군요. 제멋대로 막무가내인 김지원이 생각보다 귀엽고 예뻤고, 그걸 받아주면서 빠져들어가는 지창욱이 이해가 갔어요. 달달했던 추억에도 불구하고 지창욱이 몇 개월이 지난 인터뷰에서 왜 그녀를 '나쁜 년'이라고 말하는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스포 주의)

내일이 없는 것처럼 불타올랐던 여행지에서의 로맨스. 심지어 결혼반지를 나눠 끼고 카메라 앞에서 결혼 서약까지 했던 그들이었습니다. 서울로 돌아와 해피엔딩이 되는 게 너무도 당연한데..

그녀는 잠적을 합니다.


그녀의 사정도 그의 마음도 이해 가서 마음이 아팠네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를 보실 때를 대비해 아껴놓고 기억에 남던 대사만 적어봅니다.


나는 내가
네가 사랑했던 윤선아가 아니라는 걸 알게 되는 게 두려웠어

나는 하루하루 미쳐가고 있어. 헤어지는 데는 이유가 있어야 할 거 아니야.




둘 말고도 두 커플이 더 나옵니다. '태양의 후예' 때부터 너무 귀엽다 생각했던 '김민석'과 '소주연' 커플과 '멜로가체질'에서 싱글맘으로 나왔던 '한지은'과 '류경수' 커플입니다.


김민석은 소주연은 아주 어릴 때부터 함께 하다가 제대 후에 민석이 마음을 고백해서 시작된 5년 차 커플로 나옵니다. 둘이 수시로 전화해서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는데 애정이 뚝뚝 떨어져서 예쁘고 김민석이 강아지 같아서 너무 귀엽네요.

하지만 늘 맑음처럼 보이던 둘에게도 위기는 옵니다.


'남자들은 꼭 경험 있는 척하더라.
서툰 게 귀여운 거야 왜 그걸 모르지?'

나는 내가 너무 좋아. 나는 누구보다도 네가 내 삶을 이해해주고 있다고 생각했어


한지은과 류경수는 뜨겁게 사랑하고 살벌하게 헤어진 애인 사이입니다. 


사랑을 하다 보면 이별의 순간이 옵니다. 좋은 이별이 과연 현실세계에 있긴 한 걸까 싶은데 아쉬움이 남는 이별은 확실히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둘처럼요.


그때 왜 안 잡았니?
나는 네가 나랑 헤어지고 싶어서 이유를 만든다고 생각했어.



도시남녀의 사랑법. 알콩달콩 예쁘기도 하고 설렘 설렘 가슴이 말랑거리게도 하고 눈물이 뚝뚝 떨어지게도 합니다.


그래도 사랑하고프게 만드는 드라마.

사랑이 고프다면 추천드립니다.


평점:4.5/5점

(0.5점은 전적으로 중간에 나오는 어색한 자막이 흐름을 깼기 때문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간단 북리뷰-오늘은 그냥 즐거워도 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