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연두 Jun 17. 2022

미루기

벼락치기 버릇은 언제나 없어지려나

아이들을 모두 등원시키고 나서 집으로 들어왔다. 오자마자 어제 해놓은 화장실 실리콘 작업이 마음에 안 들어 만지작거리다 결국 일부를 뜯고 다시 쏘고 말았다. 그러고는 급하게 컴퓨터를 켜고 10시부터 시작하는 세미나에 접속했다.


오늘 세미나는 앞으로 할 세미나에 대한 소개하는 목적이었다. 결국 진짜 세미나는 내일부터인데, 세미나 시작 1시간 전까지 article analysis report를 내야 한단다. 며칠 전에 논문자료가 올라온 건 봤지만, 열어보지도 않았었다.


읽어야 하는 논문은 2개, 제출기한은 내일 아침 9시.

아이들이 오기 전까지 남은 시간은 약 4시간. 오늘은 저녁에 스웨덴어 수업을 가는 날이라 저녁에 시간 내기도 마땅치 않다.


그런데 왜 이리 손에 안 잡히는 걸까?


고질적인 벼락치기 습관은

'안 되면 애들 잔 다음에 밤에 하지'

라며 이 게으름의 면죄부를 쥐여준다.




공부를 안 하는 것도 아니고 하는 것도 아닌 애매한 상태로 시간이 흐르니 점점 마음이 안 좋다.


차라리 속 시원하게 놀기라도 할 걸.


하고 싶었던 일들과 해야 할 일들의 리스트는 빼곡한데 그 어떤 것도 해내지 못한 채 시간을 낭비했구나.


어차피 애들 데려오기 전에 리포트를 마무리지을 수 없을 것 같으니, 해야 할 일 리스트에 있던 다른 일이라도 했다. "엄마께 전화드리기"




주제가 '미루기'여서인지 다 써놓은 글을 올리는 걸 미뤄놨네요. 많이 늦었지만 업로드를 해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방학맞이> 연재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