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e Oct 19. 2017

하고 싶을 때만 한다

마음만 운동하러가던 직장인의 심행일치 다이어리

나, OECD 최장 노동시간을 자랑한다는 한국의 흔한 직장인. 퇴근만 한다면, 주말만 온다면, 뭐든지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주 2회 3개월치 끊어 놓은 요가는 빠지기 일쑤, 주말엔 베개에 침흘리기 바빠, 이번주도 하염없이 죄책감만 남긴 채 사라지고 마는 비극이 매주 펼쳐진다.

▲마음만 자기계발하러 가는 나의 퇴근 후 혹은 주말의 모습. 못 믿겠지만 마음은 헬스장에 가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어느 날 아는 언니가 마일로를 소개해줬다. 주 몇 회, 몇 개월이라는 제한이 전혀 없이 시간될 때 원하는 곳에서 운동도 하고 취미 클래스도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했다. 요가원에 등록해놓고 벌써 마음만 운동하러 보내는 게 한 달 째였는데, 운동할 때만 돈을 내면 된다니 종잇장처럼 얇은 내 지갑에 아주 볕이 드는 소리가 들렸다.  


게다가 요가만 하기가 가끔 지겹기도 했는데, 요가 말고 다른 것도 할 수 있다고 한다. 나같은 변덕쟁이를 끌어당기는 요술피리 같은 구석이 있다. 요가원에 재등록을 할 때마다 1개월만 더 하고 다른 걸 해봐야지, 라고 생각하며 당당히 "1개월치만 등록할게요"라고 말해보지만 요가원 실장님의 상냥한 상담과 기존회원을 위한 비공개 특별 할인가 앞에 어느새 3개월치 등록비를 긁고 있는 나를 발견하기만 벌써 몇 번째였단 말인가!

▲돈이 줄줄 새는 우리네 인생...


나처럼 이것저것 해보고는 싶지만 바쁘고 게으른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것 같아서 한 번 써보기로 했다. 연속 야근에 속이 상하면 살찌는 거고 뭐고 술이나 퍼마시고 싶고, 친구랑 저녁도 한 번 먹어줘야 인간답게 사는 것 같고, 하지만 운동도 하고 싶고, 베이킹이나 그림그리기 같은 취미도 하나쯤 갖고 싶고, 주말엔 바깥 활동을 좋아하는 나와 침대와 하나가 되길 바라는 나 사이에 항상 충돌이 일어나는 아주 복잡한 심리를 가진 나에게 엄청 반가운 서비스가 아닌가. 


그래서 한 번 써봤다. 내가 한 달 동안 마일로를 어떻게 썼는지, 자기관리를 머릿속으로만 하는 흔한 직장인 동지들과 공유하겠다.

▲어디 한 번 들어 보시겠수?


9/7 목 19:50 힐링요가 [바로가기]

월, 화, 수 야근으로 인한 힐링의 일상 도입이 시급해서 퇴근길에 갑자기 힐링요가에 등록했다.

9/11 월 20:00 필라테스 [바로가기]

이번주 갑자기 활기찬 마음이 들어 월요일부터 운동을 해보기로 했다. 평소 궁금했던 필라테스 체험. 고관절이 호강했다.

9/16 토 13:00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바로가기]

주말을 교양 있게 보내는 느낌을 내기 위해 그림그리기 클래스에 참석해봤다. 처음 해봤는데 나 좀 잘한 듯.


▲요가는 좋은 것이다. 요가 하세요 두 번 하세요.


9/20 수 12:20 점심스파 [바로가기]

월, 화 야근으로 아주 심신이 불편하였다. 점심에 간단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길래 발마사지 30분 받았다. 사무실에 못 돌아올 뻔.


9/23 토 11:30 친구와 함께 주짓수 [바로가기]

치한이 기승을 부리는 밤길에 대비하기 위해 치한을 때려잡는 강한 여자 느낌을 내고자 주짓수를 배우러 갔다. 나보다 친구가 더 좋아했다.


9/27 수 19:20 아쉬탕가 요가 [바로가기]

요가의 세계가 넓고 깊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엄청 힘들엇지만 또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내가 알고 네가 아는 나의 게으름을 직시하고 하고 싶을 때만 하게 하라 - 심행일치 전서 1막 1장


솔직히 일주일에 두 번은 운동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음은 너도 알고 나도 알고 하늘이 알고 땅이 안다(고 치자). 야근도 있고 귀찮을 때도 있고 술도 마셔야 하고 어느 날은 피곤하고. 인간이 그러하다. 하지만 나는 한 달 동안 6가지 경험을 했고, 꾸준히 운동하는 기분을 느꼈으며 등록해놓고 안 갔다는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소중한 쉬는 시간마저 패배감에 시달리지 말자. 내가 하고 싶을 때만 하면 되는 거다! 


다음 달에는 요즘 핫하다는 EMS도 한 번 해봐야 겠다.  


그리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나는 이 경험이 좋아 결국 마일로에 입사했다고 한다. 



마일로 매거진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이번 주말, 너와 나의 첫 데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